금융과 경제

HD현대인프라코어, 24년만에 생산한 국산불도저 전량 완판

2에코랩 2023. 4. 24.

최근 HD현대인프라코어가 생산한 24년만에 생산한 국산불도저 전량 완판되었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24년 만에 국내 시장에 국산 불도저를 출시했습니다. 제품명은 '디벨론'이고 10톤급 불도저 (DD100)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개발된 최초의 불도저로, 성능과 품질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올해 초에 출시된 초도물량은 모두 완판되었고, 앞으로 북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디벨론 불도저의 정확한 가격은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중형급 이상 불도저의 가격은 1억~2억 원을 넘어설 정도로 고가 제품이라고 합니다. 디벨론 불도저는 10톤급으로 중형급에 속하므로, 비슷한 가격대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의
전신인 대우중공업이 불도저 생산을 중단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999년 대우중공업이 불도저 생산을 중단한 이유는 경영난과 수입산 불도저의 시장 점령 때문입니다.


당시 대우중공업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불도저 사업을 포기하고 굴착기와 휠로더 등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수입산 불도저가 국내시장을 독점하면서 국산 불도저는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대우중공업은 옛 대우그룹의 중공업 부문 계열사로,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대우조선해양의 뿌리이며 현대로템과 한국항공우주산업의 공동전신이기도 합니다.

1937년 일본 요코야마공업소로 시작된 이 회사는 1967년 한국정밀기계공업으로 개명하고, 1976년 대우중공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999년 대우그룹이 해체되면서 대우중공업은 분할되었습니다. 건설기계 부문은 두산그룹에 인수되어 두산인프라코어가 되었고, 조선 부문은 한진그룹에 인수되어 대우조선해양이 되었습니다.

철도차량 부문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 인수되어 한국철도차량공업이 되었고, 방위산업 부문은 한국항공우주산업과 합병되었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24년 만에 국산불도저를 생산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24년 만에 국산불도저를 생산한 이유는 국내 시장의 수요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 측은 "국내 불도저 시장은 연간 200대 정도이며, 수입산 불도저가 독점하고 있었다"며 "국산 불도저를 개발하여 국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수출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고 밝혔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새 브랜드인 '디벨론(DEVELON)'으로 국내 시장에 불도저를 출시했으며, 첫 제품은 10톤급 불도저(DD100)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개발된 최초의 불도저로, 성능과 품질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올해 초에 출시된 초도물량은 모두 완판되었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24년만에 생산한 디벨론 불도저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체 개발한 엔진을 탑재하여 연비와 출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배기가스 저감 장치를 장착하여 환경 친화적인 제품입니다.
- 고강도 강판을 사용하여 내구성과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운전석과 블레이드의 시야를 넓혀 작업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 스마트 터치 스크린을 통해 작업 상태와 주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격 진단 시스템을 통해 고장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윈치, 리퍼, 파워틸트 등의 부가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불도저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도저는 많은 양의 흙, 모래, 자갈 등을 밀어내어 공사에 쓰이는 금속 날이 장착된 무한궤도 트랙터입니다. 불도저라는 용어는 건설 장비에 자주 쓰였으나 정확히는 블레이드라고 불리는 금속 날을 가리킵니다.


불도저의 역사는 19세기 말부터 시작됩니다. 당시 미국에서 철도 건설이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흙을 옮기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수많은 인력과 말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883년에 미국의 발명가 벤자민 홀트가 증기 기관을 이용한 최초의 트랙터를 만들었습니다. 이 트랙터는 바퀴 대신 무한궤도를 사용하여 땅 위에서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트랙터는 아직 흙을 밀어내거나 파낼 수 있는 기능이 없었습니다.

1904년에 벤자민 홀트는 자신의 트랙터에 금속 날을 달아서 흙을 밀어내거나 파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최초의 불도저였습니다. 홀트는 이 불도저를 '캐터필러'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캐터필러는 나중에 세계적인 건설 장비 회사로 성장하게 됩니다.

불도저는 20세기 초부터 전쟁과 공사에서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1차 세계대전에서 독일군은 불도저를 이용해 전차를 만들었습니다.

2차 세계대전에서는 미국과 영국이 불도저를 이용해 공항과 도로를 건설했습니다. 한국전쟁에서는 유엔군이 불도저를 이용해 군사 작전을 수행했습니다.


불도저는 현재까지도 건설과 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불도저의 크기와 성능은 시대에 따라 발전해왔습니다. 가장 큰 불도저 중 하나는 캐터필러 D11이라고 불리는 것으로, 무게가 104톤이고 길이가 12미터입니다.


오늘은 HD현대인프라코어, 24년만에 생산한 국산불도저 전량 완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국내에서 개발한 최초의 불도저인 디벨론을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디벨론 불도저는 성능과 품질, 환경 친화성 등 다양한 면에서 우수하다고 평가받았습니다.


올해 초에 출시된 초도물량은 모두 완판되었으며, 앞으로 북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국산불도저의 부활을 이끌고 있으며, 국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수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의 도전을 응원하며 HD현대인프라코어, 24년만에 생산한 국산불도저 전량 완판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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